교과별 특색을 살린 창의·인성 수업 모델 구안 및 적용, 창의력 신장 및 인성 함양 교육은 일부 교과에서만 담당하면 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전 교과에서 창의·인성 교육을 실시하도록 블록타임 모형 개발 및 수업 자료를 제작하도록 하였다.
일반 교과: 국어/문학, 수학, 영어, 사회/역사/한국사, 과학, 체육, 음악/미술
학생의 특성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특성화 수업을 실시하여 다양한 선택을 보장하며 학생들의 개성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힘쓰고 있다. 체계적인 기초 학습 능력을 바탕으로 사회 진출 시 필요한 업무 수행 능력까지 학습할 수 있다.
특성화 교과: 생활영어, 한국어, 생활독일어, 건강운동관리, 민주시민교육, 철학, 독서논술, 생활과 미술, 기초컴퓨터, 앱과 코딩, 생활 과학 등
방과 후 수업: 수학, 영어, 영어회화, 화상영어, 스페인어, 중국어, 일본어, 댄스, 감정코칭, 악기수업(피아노, 바이올린, 기타 등)
연계한 교육활동
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한 체험학습을 한다.
해외 이동식 수업
학생들은 창의적 체험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・신장하고, 자율적인 생활 자세를 기를 수 있다. 졸업여행을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을 방문하여 견문을 넓히는 계기로 삼아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타인에 대한 이해와 나눔, 배려를 실천함으로써 공동체 의식과 세계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자질 함양을 지향한다.
창의적 체험활동: 자율활동, 동아리 활동, 봉사활동, 진로활동, 한국학교 학업교류 프로그램
학생들이 국토분단의 역사적 사건의 배경과 의의를 제대로 알고, 이를 극복하려는 바람직한 역사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한다. 통일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남북한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수용하며 통일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과 통일을 반드시 이루어 나가겠다는 통일의지를 기를 수 있도록 한다.
기독교적 세계관에 입각한 수업을 통해 세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한다. 예배, 큐티 등 영성활동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배우고 깨달아 자신이 존귀한 존재임을 알게 한다.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발견하여 의미 있는 삶을 계획하게 한다.